스포츠닥터스, 베트남 의료봉사 성료
상태바
스포츠닥터스, 베트남 의료봉사 성료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5.03.1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러브안과 후원 5일간 무료진료 제공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는 3월12일부터 5일간 베트남 호치민 인근 빈푹성의 탄로이 지역과 민덕 지역에서 의료봉사를 펼쳤다.

아이러브안과(원장 박영순)가 후원한 이번 의료봉사는 허준영 이사장을 비롯해 이지선 부이사장(마이건설㈜ 대표), 김관호 박사(의료봉사단장, EM생명과학연구소장), 이인실 자원봉사단장(아이러브안과 이사), 조사미로 박사(EM생명과학연구소 연구원), 동서한방병원 조혜원 한의사, 강남성심병원 김성희·신슬예 간호사, 김원일 작가 등이 함께 참여했다.

봉사단은 베트남 현지 1천여 명의 환자에게 무료진료를 제공하고, 질병예방 및 공중위생보건 교육을 펼쳤다. 쌀, 라면, 간장 등 생필품을 현지인들에게 나눠주었으며, 후원 받은 ‘이라쎈’ 화장품과 태반영양제 등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을 제공했다.

(사)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우리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소외 받고 가난한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보람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의료봉사 활동에 함께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사회공헌에 참여한 아이러브안과처럼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스포츠닥터스는 오는 4월에는 삼성서울병원, 강남성심병원 등 의사 및 간호사와 호산대학교 교수 및 물리치료과·간호학과 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을 구성해 ‘누가의료기’와 중국 의료봉사를 떠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의 국제 의료봉사에는 한국마이팜제약, 휴온스, 유니메드, 안국약품, 대웅제약, 종근당 등 제약회사가 의약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후원사로는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누가의료기, 아이러브안과, ㈜아프로존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