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이렇게 합시다
상태바
임상시험, 이렇게 합시다
  • 김명원
  • 승인 2005.08.2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임상의학연 사업설명회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 임상의학연구소는 오는 9월 2일 "제8회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의약품 외 임상시험"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기능성식품과 의료기기의 임상시험 현황을 이해하고 관련 법안과 구체적 임상시험 사례에 대해 국내 관련자의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임상시험 의뢰기관 근무자나 관련 연구자면 회비와 별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는 3개 세션과 특강으로 진행된다.
세션I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의 활동 및 결과보고(임상시험센터장 이석구 교수) △삼성서울병원 IRB 운영보고(삼성서울병원 이준혁 교수)에 대한 빌표와 "의약품 외 임상시험의 동향(아주대병원 치료방사선과 전미선 교수)"에 대한 특강이 있게 된다.

세션II에서는 "기능성식품 임상시험"에 주제로 △기능성 식품의 인체시험 관련 법 규정 및 현황(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 규격과 권오란 박사) △기능성 식품의 인체시험 사례 및 제안(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 임상시험지원센터장 채수완 교수)이 발표된다.

세션II 에서는 "의료기기 임상시험"에 대해서 △의료기기의 임상시험 관련 법규정(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기기 안전과 이성희 사무관) △Sponsor 입장에서의 의료기기 임상시험 현황((주) 필메디칼코아퍼레이션 김기향 전무) △연구자 입장에서의 의료기기 임상시험 사례(분당서울대병원 마취과 오용석 교수) 등이 발표된다.

국내외 임상시험의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는 1998년부터 매년 1회씩 개최돼 올해로 8회째를 맞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