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랑병원, 고관절치환술 7년 연속 1등급
상태바
인천사랑병원, 고관절치환술 7년 연속 1등급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12.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2014년 수술별 진료량 평가결과 발표
인천사랑병원(병원장 김태완)이 7년 연속 ‘고관절(엉덩이관절) 치환술’을 잘하는 병원으로 선정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발표한 ‘2014 진료량 평가결과’에 따르면 인천사랑병원은 ‘고관절 치환술’ 진료량 평가결과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되며 지난 2007년부터 7년째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진료량 평가는 특정수술의 경우 해당 진료의 경험인 진료량(수술건수)이 사망률이나 합병증과 같은 진료결과에 영향을 주어 진료량이 많은 병원의 진료결과가 그렇지 않은 기관에 비해 좋다는 이론에 근거한 평가로 의료서비스의 질을 간접적으로 측정하는 대리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즉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나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수술결과가 더 좋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1등급으로 선정된 의료기관은 수술건수가 기준건수 이상이면서 진료결과도 좋은 의료기관에 해당된다. 

고관절 치환술은 엉덩이관절 주위의 골절 및 질환으로 인해 손상된 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고난이도 수술이며, 인천사랑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의 4인 체제의 관절센터를 운영하며 해당 질병에 있어 정확하고 신속한 수술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14년 고관절 치환술 진료량 평가는 전국 877개 의료기관의 2013년 입원진료분을 대상으로 △수술건수 △수술사망건수 △수술사망률 △기준진료량 등을 종합 산출해 평가했으며, 평가결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www.hira.or.kr)홈페이지 병원평가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