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상근심사위원 공모
상태바
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상근심사위원 공모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11.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5일까지 서류접수, 위원장은 12월 중 임용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이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위원장 및 상근심사위원을 공개 채용하고 있다. 

현재 50명의 상근심사위원 중 올해 말로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27명의 상근심사위원을 분야별로 공모하는 것.

지난 2월 취임한 손명세 원장과 함께 심평원 업무를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능동적으로 추진할 전문가를 찾는다고 밝혔다. 

진료심사평가위원회는 진료 분야별로 상근위원 50명과 1,000명의 비상근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국민이 이용하는 의료서비스가 비용 면에서 뿐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적정한지를 심의하고 자문하는 기구이다.

채용 분야는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지역심사평가위원장, 본원 및 지원에서 근무할 상근심사·평가위원이며, 채용인원 및 채용분야, 근무조건, 응시자격 등은 홈페이지 채용 공고에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서류접수 기간은 11월17일부터 25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임용일자는 채용분야에 따라 진료심사평가위원장은 12월 중, 기타 심사·평가위원은 2015년 1월 초에 본원 및 서울지원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심평원 관계자는 “우리나라 복지예산이 사상 처음으로 100조를 넘어섰고 보건의료 정책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바, 탁월한 임상현장 경험과 의학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료심사평가위원회가 전문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를 참고하거나, 경영지원실 인사부(☎ 02-705-6580, 65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