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영상의학 국제교과서 두번째 시리즈
상태바
복부영상의학 국제교과서 두번째 시리즈
  • 박현 기자
  • 승인 2014.10.2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adiology illustrated : Gastrointestinal Tract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최병인 교수가 올 초 출간한 복부영상의학 국제 교과서 'Radiology illustrated : Hepatobiliary Pancreas Radiology'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인 'Radiology illustrated : Gastrointestinal Tract'을 출간했다.

최 교수를 포함한 31명의 국내외 복부영상의학 교수는 수십 년간 체득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이 한 권의 책에 아낌없이 담았다.

책에는 식도,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복막강 순으로 각 장기 별 질환과 영상의학 검사방법 등에 대한 핵심 내용이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다.

독자의 이해와 학습을 돕기 위해 405개의 증례와 1천400여 장의 사진이 함께 첨부됐으며 각 장의 마지막에는 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잘 요약되어 있다.

책은 전 세계 복부영상의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제 교과서인 만큼 영문으로 출간됐고 출판은 의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Springer가 맡았다.

책은 11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영상의학 분야 최대 행사인 북미영상의학회(RSNA)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0월 하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최병인 교수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제 진료현장에선 훌륭한 지침서 역할을 할 교과서를 출간해 세계 의학교육에 기여하게 됨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책은 이미 세계경쟁력을 확보한 한국의 영상의학 수준을 알리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