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이후 출생자 담배 못사게 해야"
상태바
"2000년 이후 출생자 담배 못사게 해야"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06.28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학협회 소속 의사
영국 의사들이 21세기에 태어난 아이들에게 담배 판매를 금지해 '금연 세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6월2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영국의학협회(BMA) 소속 의사들은 2000년 이후 태어난 아이들에게 평생 담배를 살 수 없도록 하는 급진적인 계획을 압도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이는 BMA의 공식 정책으로, 금지 법안을 도입하도록 정부에 로비할 것인지를 회의에서 결정할 계획이다.

특정 세대 전체에 담배 판매를 금지하려는 움직임은 논란의 여지가 크다. 일부 의사들은 이 계획이 매우 비현실적이며 단순한 담배 포장을 요구하는 등의 실현 가능한 일들에 대한 지지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 계획을 제안한 팀 크로커-부케 박사는 흡연이 만드는 엄청난 해로움과 싸우려면 의사들이 정말 급진적인 무언가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청소년기의 흡연은 성인기의 중독과 조기 사망을 가져온다"며 "2000년 이후 출생자들에게 담배 판매를 금지함으로써 첫 번째 금연세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흡연자의 80% 이상이 10대에 흡연을 시작하고, 15세에 흡연을 시작한 사람은 20대 중반에 시작한 사람보다 흡연관련 암으로 숨질 가능성이 3배 이상 높다"며 "흡연 문화를 바꾸려면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