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연극 '맥베스' 우수상 수상
상태바
오페라연극 '맥베스' 우수상 수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4.05.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음악극어워드'에서 연극과 오페라 융합장르로 독창성 높이 평가
▲ 오페라연극 맥베스.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가 5월9일부터 약 열흘간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5월12일 진행된 ‘음악극어워드’에서 크리에이티브필의 오페라연극 ‘맥베스’(연출 이주아)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오페라연극 맥베스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맥베스’와 쥬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맥베스’를 결합한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융합장르로 장르 간의 독특한 결합이라는 면에서 독창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맥베스는 오페라 아리아가 가지고 있는 드라마틱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희곡 맥베스가 가지고 있는 무거움을 덜어내 평소 연극과 오페라를 접하지 못했던 관객들이 쉽게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음악극어워드에는 맥베스 역의 바리톤 권한준, 레이디맥베스 역의 소프라노 이보영을 비롯해 배우 윤국로, 서지유 등 총 9명의 출연진이 참여했으며 크리에이티브필은 오페라연극 시리즈 2탄, 3탄으로 ‘햄릿’과 ‘로미오와 줄리엣’을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의정부국제음악극 축제는 오는 18일까지 의정부예술의 전당을 비롯해 의정부 일대 공연장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폐막작으로는 러시아대표극단인 타캉카극장의 ‘넷 렛’이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