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성조숙증 거뜬히 이겨내기
상태바
우리 아이 성조숙증 거뜬히 이겨내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03.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 카플로비츠 著, 서울아동병원 의학연구소 譯
성조숙증의 올바른 치료를 위한 건강서적인 '우리 아이 성조숙증 거뜬히 이겨내기'가 최근 번역 출간됐다.

언제부터인가 아주 흔한 병이 되어 버린 성조숙증. 그러나 그 원인이 무엇이며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서적 문제는 없는지, 성인이 되면 키가 얼마나 작아지는지 등을 차분하고 꼼꼼하게 일러 주는 조언자를 찾기는 쉽지 않다.

이 책은 성조숙증의 원인과 치료는 물론 왜 최근 들어 이 질환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지, 성조숙증이 생겼을 때 아이는 신체적 문제와 함께 어떤 심리적, 행동적 문제를 겪는지, 병원을 찾는 경우 어떤 검사와 치료를 받게 되며 의사에게는 무엇을 물어 보고 아이는 어떻게 마음의 준비를 시킬 것인지에 이르기까지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망라하고 있다.

특히 자녀의 키에 관해 불안한 부모들을 위해 대부분 치료 받지 않아도 키가 작아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사춘기 발현에 대한 생리학적 설명과 임상 검사 해석 시 유의할 점, 치료가 발전되어 온 과정은 물론 저자가 경험한 다양한 증례까지 다루고 있으므로 일선 의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서울의대 소아과학교실 양세원 교수는 "요즘 점점 흔해지는, 객관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는 치료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의학적 근거를 중심으로 한 접근은 일반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추천한다. 

<꿈꿀자유·244쪽·1만4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